본문 바로가기
식 음식 먹는 것

전립선 건강, 탈모예방에 좋은 쏘팔메토의 효능, 복용방법

by 반짝반짝함무니 2023. 4. 19.

 

쏘팔메토는 톱야자라고 불리는 식물의 추출물입니다.

전립선 건강을 돕고 양성 전립선비대증(BPH)과 관련된 비뇨 증상 완화를 위한 식사보조제로 사용됩니다.


효능
전립선 건강
쏘팔메토는 염증을 줄이고 전립선 세포의 성장을 억제함으로써 전립선 건강을 돕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쏘팔메토 추출물은 빈뇨, 통증 등의 전립선비대증 증상을 줄이는 데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염증 감소
쏘팔메토는 항염증성을 가지고 전신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만성 염증이 심장병, 암, 당뇨병 등 다양한 건강 문제와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소변 기능 개선 
쏘팔메토는 전립선의 크기를 줄이고 소변 흐름을 개선함으로써 전립선비대증을 가진 남성의 소변 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소변의 빈도와 긴급성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항암 작용
몇몇 연구는 쏘팔메토가 항암 작용을 가지고 있을 수 있으며 전립선암과 같은 특정 유형의 암에 대한 자연스러운 치료법으로 사용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그러나 이 분야에서는 추가 연구가 필요합니다.

모발 성장
쏘팔메토는 모발 성장을 촉진하고 탈모를 막을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연구되고 있습니다. 쏘팔메토가 탈모에 기여하는 것으로 알려진 다이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DHT)이라는 호르몬 생성을 억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복용 방법
다음은 쏘팔메토를 소비하는 몇 가지 방법입니다

보충제
쏘팔메토 보충제는 캡슐, 정제, 액체 추출물의 형태로 입수할 수 있습니다. 그것들은 종종 전립선 건강과 요 증상의 자연스러운 치료제로 시판됩니다.


쏘팔메토를 뜨거운 물에 몇 분간 담가 쏘팔메토차를 만들 수 있습니다.

복용량
쏘팔메토의 권장 용량은 보충 이유에 따라 달라집니다. 전립선비대증 치료를 위해 전형적인 용량은 하루에 160~320mg의 쏘팔메토 추출물이며 분할된 용량으로 복용합니다. 그러나 보충제를 복용하기 전에 제품 라벨의 권장 용량에 따라 의료 제공자와 이야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작용
쏘팔메토는 일반적으로 안전한 것으로 여겨지지만, 위의 상태가 안 좋고 메스꺼움, 두통, 어지러움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특정 약과 상호작용할 수 있기 때문에 보충제를 복용하기 전에 특히 기초적인 건강 상태나 약을 먹고 있는 경우에는 의료 제공자와 이야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쏘팔메토는 임신 중이거나 수유 중인 여성에게 사용되어서는 안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