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 음식 먹는 것

베이베리의 놀라운 효능

by 반짝반짝함무니 2022. 11. 13.

 

동아시아 원산인 베이베리는 주로 중국에서 발견되며 '양매'라고 부릅니다. 이 나무는 높이가 10~20m에 달합니다. 열매의 지름은 1.5~2.5㎝이고 둥근 모양의 표면은 보통 깊고 밝은 붉은색이지만 흰색에서 자주색까지 다양합니다. 열매의 과육은 색은 비슷하지만 약간 연하고 달콤하며 매우 부드럽습니다. 열매의 약 절반 크기의 씨앗이 베리의 중앙에 있습니다. 중국에서는 전통적으로 과일 그대로 먹습니다. 종자, 잎, 뿌리 등도 약용으로 많이 쓰이고 나무껍질은 황색 염료로 쓰입니다.


중국산 베이베리는 당과 산의 균형이 잘 잡혀 티아민, 리보플라빈, 카로틴, 미네랄, 식이섬유 그리고 비타민C의 매우 높은 공급원입니다. 그것들은 또한 레드와인에 건강상의 이점을 주는 동일한 항산화물질(예를 들어 안토시아닌)의 좋은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중국산 베이베리는 가장 강력한 라디칼 부식성 산화방지제인 올리고머성 프로안토시아니딘(OPC)이 비정상적으로 풍부합니다. OPC는 비타민C보다 20배, 비타민E보다 50배나 강력해 심혈관질환, 퇴행성질환, 조로증 등을 예방합니다. OPC는 또한 면역 체계를 높이고 혈압을 낮추고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OPC는 또 혈관의 강도와 탄력을 높이면서 콜라젠 붕괴를 늦추고 피부를 튼튼하게 유지하며 암세포 성장을 억제하는 역할을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OPCs는 활성산소에 대한 내성이 높고 중국의 베이베리는 가장 강력한 항산화물질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어 활성산소를 완전히 몸 밖으로 쓸어내는 것으로 추정된다. OPC는 분명히 혈액 뇌 관문을 관통해 뇌와 신경계를 보호합니다. OPC는 백내장이나 피부 노화를 막고 관절염 완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베이베리 주스는 혈압을 낮추거나 폐색감을 깨끗하게 하며 혈관의 유연성을 회복하는 데 사용되기도 했다. 베이베리 주스는 당뇨병 치료제로서 세포의 정상화와 췌장 보호에 도움이 됩니다.


베이베리 줄기 껍질은 비소 중독, 피부병, 상처, 궤양 치료를 위한 속껍질로 사용됩니다. 과일은 콜레라, 심장병, 궤양 등 위 질환 치료에 쓰입니다.

먹는 방법
베이베리는 그대로 먹을 수 있고 통조림으로 만들거나 말리거나 담그거나 주스로 만들거나 와인 같은 알코올음료로 만들기도 합니다. 이 과일은 유통기한이 매우 짧아 종종 곤충에 인기가 많은데 과일을 소금물에 담그면 준비 전에 벌레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곤충 문제 때문에 베이베리의 소비 형태는 주스나 와인으로 선호됩니다.

베이베리는 현재 종종 'Yumberry'라고 불리며 중국의 생산은 지난 10년 동안 극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중국산 베이베리 주스 제품도 미국으로 수입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