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 음식 먹는 것

불수감? 손가락 유자라고도 불리는 과일

by 반짝반짝함무니 2022. 11. 11.

 

불수감 유자 열매를 처음 보면 도대체 이게 뭔가? 먹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불수감은 레몬과 유자를 섞은 맛을 연상시키는 새로운 풍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불수감은 기도 자세의 부처 손가락과 손이 보이는 모습과 비슷하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불수감의 얇은 껍질은 모두 식용입니다. 또, 씨가 없기 때문에 쉽게 자를 수 있습니다. 불수감은 날로 먹을 수 있으며 농축된 풍미가 풍부한 껍질도 사용합니다. 내용물은 씹히는 맛이 있고 감귤류 과일이라고 생각되지 않을 정도로 달콤한 향기가 납니다. 다른 감귤류와 달리 불수감 맛은 달고 씹는 맛이 쫄깃하며 쓰지 않습니다. 


과즙은 조금 적지만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맛이 있어 많이 사용됩니다. 

모든 디저트나 베이킹에 불수감은 레몬을 대신할 수 있습니다. 케이크, 쿠키, 페이스트리, 크림, 파이에 맛과 고기를 사용하세요.
불수감의 풍미는 잼이나 젤리, 사탕 만들어 먹으면 맛있습니다.
소스, 드레싱, 딥 :향료로 사용될 정도로 향이 좋기 때문에 불수감은 분명 당신이 좋아하는 레시피에 새로운 햘을 더할 것입니다.


스프와 카레 : 스프나 크림 같은 것으로 약간의 불수감이 고소하고 감귤류의 향기를 따뜻하고 편안한 음식에 더합니다.
주스: 불수감에는 과즙이 풍부한 과육이 없지만 갈아서 매우 농축된 풍미를 낼 수 있습니다. 배, 파인애플, 딸기, 수박, 생강, 케일, 시금치, 오이 등 신선한 주스에 불수감을 얹어 드세요.
차 : 다진 불수감이 잼과 같은 농도가 될 때까지 설탕과 물에 끓입니다. 농축 과일 한 스푼을 뜨거운 물에 넣어 기운을 북돋아 주는 차를 즐겨보세요.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고에 3주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칵테일 : 술을 따르고 칵테일 위에 불수감을 갈거나 음료에 간 제스트를 넣습니다.


불수감 보관 방법
불수감유자 열매를 실온에서 2주간 보관할 수 있습니다. 냉장고에서는 불수감은 최대 4주간 신선하게 유지됩니다. 불수감을 더 오래 즐기려면 전체 또는 일부를 3개월간 냉동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