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 음식 먹는 것

노루궁뎅이 버섯의 효능

by 반짝반짝함무니 2023. 1. 19.

 

노루궁뎅이 버섯은 노루궁뎅이를 닮은 크고 하얀 버섯입니다. 노루궁뎅이 버섯은 보통 흰 폼처럼 보이며 약효가 있습니다. 일본, 인도, 중국 등 아시아 국가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노루궁뎅이 버섯

식품, 제약, 화장품 업계에 다양한 응용 분야가 있기 때문에 노루궁뎅이 버섯의 수요는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노루궁뎅이 버섯은 식료품점, 좋아하는 레스토랑, 보충제 가게, 심지어 가장 인기 있는 커피 종류에도 있습니다. 노루궁뎅이는 어패류와 매우 비슷한 풍미가 있으며 생, 건어물, 조림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노루궁뎅이 버섯은 영양가가 높고 티아민, 리보플래빈, 니아신 등 비타민이 풍부합니다. 망간, 아연, 칼륨 등 필수 미네랄의 좋은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노루궁뎅이 버섯의 이 영양소가 우리몸 어디에 좋은지 알아볼까요?

 



노루궁뎅이 버섯의 효능
항염증 작용과 항산화 작용
심장질환이나 관절염 등 자가면역질환 등 대부분의 건강 상태는 만성 염증으로 인한 것입니다. 노루궁뎅이 버섯에는 올리고당이라고 불리는 특정 탄수화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 작용과 항종양 작용 등 많은 중요한 생물학적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들은 또한 면역 자극 기능을 나타내며 염증을 감소시킵니다. 여러 종류의 버섯의 항산화 특성을 이해하기 위해 진행된 연구에서 노루궁뎅이 버섯은 네 번째로 강력한 항산화 활성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노루궁뎅이 버섯이 지방 조직 염증의 영향을 줄임으로써 비만을 예방할 수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치매 극복
나이가 들면서 뉴런이라고 불리는 새로운 뇌세포를 형성하는 능력과 함께 뇌의 결합을 형성하는 능력이 저하되고, 이는 고령자의 정신 기능 저하로 이어집니다. 하지만 노루궁뎅이 버섯은 뇌세포 성장을 촉진하는 두 화학물질인 헤리세논과 엘리나신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신경성장인자(NGF)로 불리는 화학물질은 아세틸콜린을 생성하는 뇌 부분의 정상적인 기능에도 필수적입니다. 아세틸콜린은 뉴런(뇌세포)이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사용하는 가장 일반적인 신경전달물질 중 하나이며 각성상태를 일으키는 화학물질이기도 합니다. 기초적인 전뇌를 자극하면 이 화학물질이 뇌 안으로 방출되어 각성하게 됩니다. 한편 다른 연구에 따르면 인지장애가 있는 노인이 4개월 동안 매일 3g의 노루궁뎅이 버섯을 먹으면 정신 기능이 상당히 향상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뇌건상을 위해 노루궁뎅이 버섯을 먹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불안과 우울증 해소
노루궁뎅이 추출물은 우울증이나 불안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가능성을 검증하기 위해 갱년기 증상이나 수면 부족 등 건강 상태가 많은 일본 여성을 대상으로 연구가 진행됐습니다. 이 여성 중에는 노루궁뎅이 추출물을 투여받은 사람도 있고 위약 쿠키를 4주간 투여받은 사람도 있습니다. 노루궁뎅이 추출물을 투여받은 여성은 위약군에 비해 스트레스와 불안 수준이 낮다고 보고했습니다. 요즘 불안감이 잦아지셨다면 노루궁뎅이 버섯을 먹어보세요.



노루궁뎅이 버섯 주의사항
노루궁뎅이 버섯이 버섯의 일종이기 때문에 알레르기, 천식, 기타 질병의 병력이 있는 경우 노루궁뎅이 버섯을 먹는 것이 안전한지 의사에게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노루궁뎅이 버섯을 먹는 것과 관련하여 호흡 곤란이나 피부 발진을 경험한 개인의 보고가 있었습니다.

 

노루궁뎅이 버섯은 어떻게 보관해야 오래 먹을 수 있을까요?

2023.02.21 - [식 음식 먹는 것] - 노루궁뎅이 버섯 오래 먹을 수 있는 방법

댓글